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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생각하는 가장 도움이 되는 병원 마케팅 컨설팅 방법

mymymy1003 2024. 9. 9.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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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마케팅 #병원 마케팅 #병원 마케팅 컨설팅

병원 마케팅 글을 처음에는 재미삼아, 기록용으로 쓰다보니 이제 조금 재미를 넘어서는 즈음, 여력이 있는 수준에서 조금 더 비즈니스적인 마케팅을 해보자고 고민 끝에 결정한 것이 크몽.

크몽에 어떤 서비스를 올리는 것이 가장 내가 잘 할 수 있고,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주면서도 지속 성장 가능할 것인가 생각하다가 결정한 프로그램이 바로 마케팅 컨설팅이다.

사실 마케팅을 병원만 해본게 아닌지라, 다양한 분야를 타겟팅 해보려 했는데

그래도 가장 잘 안다고 자부하는 병원을 우선 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고민하여

병원 마케팅을 타겟으로 삼았다.

어차피 지금 현업이 있는지라, 많은 의뢰가 혹시나 온다해도 (노출 광고까지 있는 것을 보니

돈을 써서 광고하지 않는 한 가능성이 아주 낮아보이지만)

그래도 좋은 곳에 나의 지식을 제공하고 싶고 그에 합당한 수익이 창출된다면

의미 있을 듯 싶다.

그럼 직접 병원에서 근무하지 않는 이상 무엇이 가장 도움이 될까?

다양한 업무를 제공할 수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다음이라고 생각했다.

  1. 현황에 대한 분석
  2. 분석 결과에 대한 액션 플랜
  3. 단기적인 플랜 / 중기적인 플랜 / 장기적인 플랜

사실 사업 계획을 진행하지 않는 곳도 많은 것 을 알고 있기에 다소 생소하고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적을 것을 알지만

그래도 작성된 소개와 내용을 보면 인연을 만나지 않을까 싶다.

개별적인 외주의 마케팅 실행 서비스는 어차피 나와 어울리지 않고 하고 싶지 않은 분야

결국 가장 헤드에서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를 병원장님과 상의하고 논의하여 결정하고

그 방향대로 잘 가도록 결정 짓는 업무가 마케팅 컨설팅에서 가장 코어이고 중요한 일이라고 본다.

그 간의 경력도 그렇고, 나의 여건도 그렇고, 무엇보다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일이 아닐까... 싶다

그렇게 심의를 넣었는데 운 좋게 크몽에서 통과해 주었고

삐까 번쩍한 배너도 없고, 그냥 핵심 워딩, 중요한 소개글,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소개문만 넣었다.

진행이 되면 어차피 만나서 파악하고, 미래의 비전을 어디까지 보시는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싶은지를 파악해야 하니...

시작되면 재밌을 듯 싶다.

사실 비공식 적으로 몇 몇 병원을 이미 도와 드린 적이 있지만, 내용에 넣지 않았다.

막 저 이런 사람이니까 맡겨 주세요... 이런 느낌은 싫고, 그냥 좋은 인연을 만나서 소소하게

마케터의 즐거움을 찾고 싶은 정도.

즐거운 인연이 시작되기를~

국내/해외 병원 마케팅 개선점 리포트, 중장기 전략 - 크몽 (kmo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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